인천

인천시교육청, 2022 에듀테크교육 나눔의 날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도성훈 교육감)은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 교육 등 코딩교육 전면화를 위한 '2022 에듀테크교육 나눔의 날'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행사는 ▲ 학생SW·AI캠프 ▲ 교사·학부모 SW·AI교육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 학부모, 교사 누구나 코딩교육을 함께 배우고 나눌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학생SW·AI캠프는 인천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 SW·AI미래채움 체험 ▲ 부스 참관 ▲ 진로 특강 등을 통해 코딩을 함께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교사·학부모 SW·AI교육마당은 ▲ 디지털 수업 나눔 사례발표 ▲ 인공지능시대 맞춤형 학생 교육에 대한 토크콘서트 ▲ 코딩교육에 대한 우려와 고민 해결을 위한 포럼 등을 통해 코딩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딩교육 전면화를 위해서는 교육공동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SW·AI 교육문화 조성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대전환 시대,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적 요구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