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건강

"인천장애인연합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환경정화 봉사활동 성황리에 진행"

한국보건복지환경방송 최태원 기자 |

 

 

인천장애인연합회는 2023년 5월 23일, 부평구 갈산동 새갈놀이공원 일대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솔스토리 박상순 소장, 그리고 부평구의회 김숙희 행정복지 위원장을 비롯해 윤태웅 의원, 윤구영 의원이 참석하였다. .

인천장애인연합회 이상원 회장은 함께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안전하고 즐거운 봉사활동을 기원하였다. 이 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여 환경을 정화하는 이번 봉사활동이 회원들뿐 아니라 지역 사회에 의미 있고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날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의원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서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고 매우 감명을 받았다고 전했으며, 몸이 불편한 상황에서도 이웃과 환경을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점에 감사를 표했다. 향후 우리 사회에 이러한 활동들이 더 많아지기를 희망하며, 인천장애인연합회가 이러한 포문을 열어준 것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인천장애인연합회는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장애인의 권익을 존중하며 사회적 포용을 촉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번 환경정화 봉사활동이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상호 이해와 소통이 더욱 원활해지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특별히 이상원 회장은, 앞으로 인천장애인연합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사회적인 장벽을 허물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헌신하겠다고 전했으며, 앞으로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협력하고 성장할 수 있는 사회의 모범 사례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